음성수초로 시작하는 나만의 작은 수중 정원 만들기

음성수초로 시작하는 나만의 작은 수중 정원 만들기

수초 키우기의 매력에 빠져들다

어느 날 친구 집에서 본 아름다운 아쿠아리움에 반해 수초 키우기를 시작했어요. 처음엔 막막했지만, 음성수초를 알게 된 후로는 정말 쉽게 아쿠아리움을 꾸밀 수 있었죠. 특히 [수초킹] 나나 활착 스톤은 초보자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어 좋았어요. 콩나나, 골든나나, 아누비아스나나 등 다양한 음성수초가 이미 돌에 활착된 상태로 와서 그냥 물속에 넣기만 하면 되더라구요.

수초킹 나나 활착 스톤

왜 음성수초가 좋을까?

음성수초는 특별한 조명이나 CO2 장비 없이도 잘 자라는 게 가장 큰 매력이에요. 저처럼 직장인이라면 관리가 쉬운 게 정말 중요하죠. 주말에만 신경 써줘도 잘 자라주는 친구들이랍니다. 특히 이 제품은 이미 돌에 활착이 되어 있어서 흙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수초가 흩어지지 않아 관리가 편리해요. 물고기들에게도 자연스러운 은신처를 제공해주니 일석이조!

실제 사용 후기

구입 후 2주 정도 지났을 때예요. 처음 왔을 때보다 수초들이 훨씬 풍성해졌어요! 특히 골든나나는 금빛이 은은하게 나와서 저녁에 불을 켜두면 정말 예쁘더라구요. 마리모 모스볼은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큼직해서 만족스러웠어요. 다만 아누비아스나나는 다른 수초에 비해 성장 속도가 조금 느린 편이었는데, 이건 종특이라고 하더라구요. 전체적으로 음성수초라 관리가 편해서 좋았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1. 처음 수초를 키워보시는 분들
2.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처럼 관리 시간이 부족한 분들
3. 특별한 장비 없이 자연스러운 아쿠아리움을 원하시는 분들
4. 물고기들에게 은신처를 제공하고 싶으신 분들

특히 음성수초는 초보자에게 정말 적합한 제품이에요. 제가 그랬듯이 망설이시는 분들, 한번 도전해보세요!

수초 관리 꿀팁

1. 주 1회 정도 물을 1/3 정도 갈아주세요 (수초 스트레스를 줄이려면 한꺼번에 많이 갈지 마시고!)
2. 너무 강한 조명은 오히려 해로울 수 있어요. 하루 6-8시간 정도만 켜두세요
3. 수온은 22~28도 사이가 적당해요
4. 한 달에 한 번 정도 수초 전용 비료를 약간씩 추가해주면 더 잘 자라요
5. 수초가 너무 무성해지면 가끔씩 가지치기 해주세요

음성수초는 정말 관리가 쉬워서 이런 기본적인 것만 지켜도 충분히 잘 자라줍니다!

마무리하며

장점 정리

– 이미 활착된 상태라 바로 사용 가능
– 다양한 종류의 음성수초가 한 번에
– 특별한 장비 없이도 키우기 쉬움
– 물고기들에게 자연스러운 환경 제공
– 가격 대비 만족도 높음 (15,000원 내외)

아쉬운 점

– 아누비아스나나는 성장이 더딘 편
– 처음 왔을 때 마리모 모스볼 크기가 제각각일 수 있음
– 수초 양이 생각보다 적게 느껴질 수 있어서 처음엔 2세트 정도 구입하는 것도 좋아요


비슷하지만 또 다른 발견

이 게시물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