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그지스트 낚시릴 사용기: 갯바위에서 만난 예상치 못한 성능

이그지스트 낚시릴 사용기: 갯바위에서 만난 예상치 못한 성능

왜 이그지스트를 선택했나

지난주 친구들과 갯바위 낚시를 다녀왔습니다. 평소 쓰던 릴이 고장 나서 급하게 새 걸 사야 했는데, 예산이 5만원 정도밖에 안 되더군요. 마침 쿠팡에서 이그지스트 제품을 발견했는데, 디자인도 깔끔하고 스풀 교체가 가능하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 구매하게 됐어요. 사실 가격대비 기대는 크게 안 했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훨씬 나은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이그지스트 스풀디자인 낚시릴

첫인상과 실제 사용감

박스를 열자마자 느낀 건 ‘의외로 무게감이 있다’는 점이었어요. 보통 이 가격대 릴들은 플라스틱 느낌이 강한데, 이그지스트는 금속 재질이 많이 들어간 티가 났습니다. 핸들 돌리는 감도 부드럽고, 드래그 조절도 생각보다 정교하더군요. 특히 스풀 디자인이 독특해서 줄이 잘 엉키지 않았습니다. 아마 이그지스트만의 특허 디자인인 것 같은데, 실제로 바다에서 사용할 때 확실히 체감됐어요.

갯바위에서의 전투

실제로 갯바위에서 사용해보니 이그지스트의 진가가 드러났습니다. 파도가 심한 날이었는데도 줄이 잘 풀리고, 갑자기 큰 물고기가 걸렸을 때 드래그가 안정적으로 작동하더군요. 특히 소금물에 노출되어도 부식이 잘 안 생기는 게 눈에 띄었습니다. 옆에서 고가의 릴을 사용하던 친구가 “그거 얼마 주고 샀어?”라고 물을 정도였으니 말 다했죠. 40cm 정도의 감성돔을 잡았을 때도 릴이 흔들림 없이 잘 버텨줬습니다.

아쉬운 점도 있다면

물론 아쉬운 점도 있었습니다. 일단 핸들이 조금 작아서 장시간 사용시 손이 아플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스풀 교체가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추가 스풀 구매처를 찾기 어려웠어요. 이그지스트 제품이 아직 국내에서 많이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또한 고급 릴에 비해 소음이 조금 큰 편이긴 했지만, 이 가격대에서는 이해할 만한 수준이었습니다.

이그지스트, 어떤 사람에게 추천할까

이그지스트 낚시릴은 중급자에게 딱 맞는 제품 같아요. 처음 낚시를 시작하는 분들에겐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고, 고급 릴에 익숙하신 분들에겐 아쉬울 수 있지만, 적당한 가격에 괜찮은 성능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특히 바다와 민물을 오가며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제 경우처럼 갯바위 낚시를 즐기시는 분들이나 선상에서 흘림낚시를 하시는 분들도 만족할 만한 제품입니다.

마무리하며

총평

이그지스트 LT 원투 릴은 5만원 대의 가격으로 생각보다 훌륭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디자인도 세련되고 기능성도 좋아서 가성비 제품을 찾는 낚시꾼들에게 추천할 만합니다. 물론 완벽하지는 않지만, 이 가격대에서는 정말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바다와 민물을 오가며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만족하실 거예요.

구매 팁

이그지스트 제품은 쿠팡에서 종종 할인 행사를 하니, 가격 변동을 지켜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사용 후에는 반드시 민물로 헹구고 말려주세요. 제품 수명이 확연히 달라집니다. 추가 스풀을 원하시는 분들은 구매 전 재고 확인을 꼭 하시길 바랍니다.


비슷하지만 또 다른 발견

이 게시물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