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4FE 써보니, 이 가격에 이 성능이 나올 수 있나?

갤럭시S24FE 써보니, 이 가격에 이 성능이 나올 수 있나?

프리미엄 느낌 그대로, 가격은 절반

지난주에 갤럭시S24FE로 갈아탄 지 벌써 10일째에요. 원래 S23 사용자였는데, FE 시리즈가 이렇게까지 좋아질 줄이야…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만족스럽네요. 80만 원 대 중반이라는 가격대에 플래그십과 90% 이상 비슷한 사용감을 주는 건 정말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번에 바뀐 플랫 디자인이 S24 시리즈와 똑같아서 주변에서 봐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 나요.

갤럭시S24FE 실사진

하루 종일 써도 버티는 배터리

제가 가장 놀란 점은 배터리 타임이에요. 아침 7시에 100% 충전하고 출근해서 유튜브, SNS, 웹서핑을 평소처럼 했는데, 저녁 8시가 되어도 30%가 남더라고요. 4500mAh 용량에 최적화된 One UI 6.1이 잘 맞아떨어진 것 같아요. 게임을 많이 하는 편은 아니라서 모르겠지만, 일반적인 사용자라면 배터리 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카메라는 역시 삼성

50MP 메인 카메라 성능이 정말 놀라워요. 낮 사진은 말할 것도 없고, 야간 모드에서도 디테일이 잘 살아나는 게 느껴집니다. 다만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가 12MP라서 S24 기본 모델보다는 조금 아쉽긴 해요. 하지만 인스타그램에 올릴 사진 정도는 충분히 예쁘게 나오니까 일반 사용자에게는 문제없을 것 같아요. 셀카 카메라도 10MP라서 화상통화할 때 선명도가 좋더라고요.

게이머라면 고민해볼 점

제가 겜덕후 친구에게 잠깐 빌려줬더니 “배그는 잘 돌아가는데 젠리스 모드에서 약간 프레임 드랍이 있더라”는 평이었어요. 엑시노스 2400 버전이라 그런지 GPU 성능이 플래그십보다는 조금 떨어지는 것 같아요. 고사양 게임을 주로 하시는 분이라면 S24 기본 모델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게임이나 중사양 모바일 게임은 전혀 문제없이 돌아가요!

FE 시리즈만의 특별함

갤럭시S24FE의 가장 큰 매력은 ‘적당함’이에요. 성능도 적당히 좋고, 가격도 적당히 착하고, 크기도 적당히 커요(6.4인치). 플래그십을 살 필요는 없지만 중저가 제품은 성능이 아쉽다 싶은 분들에게 딱이에요. 특히 이번에 추가된 AI 기능들 중 일부가 탑재되어 있어서 사진 보정이나 번역 기능도 잘 쓸 수 있답니다. 다만 S펜은 지원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갤럭시S24FE, 이런 분께 추천해요

추천하는 사람

– 플래그십은 부담스럽지만 성능은 좋은 폰을 원하시는 분
– 하루 종일 배터리 걱정 없이 쓰고 싶은 분
– 삼성 생태계를 사용하지만 예산은 한정된 분
– 카메라 성능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프로급은 필요 없는 분
– 2-3년 주기로 폰을 바꾸는 분

추천하지 않는 사람

– 고사양 게임을 주로 하는 하드코어 게이머
– S펜 기능이 꼭 필요한 분
– 최상의 카메라 성능을 원하는 사진작가
– 5년 이상 장기 사용을 목표로 하는 분
– 울트라 슬림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


비슷하지만 또 다른 발견

이 게시물은 �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