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호스 바꾸고 나서 느낀 일상의 작은 행복, 퓨어썸 튜브 샤워호스 후기
왜 샤워호스를 바꾸게 됐을까?
우리 집 샤워호스는 적어도 5년은 넘게 사용한 것 같아요. 어느 날 샤워를 하다가 호스가 갑자기 꼬이면서 물줄기가 약해지는 걸 느꼈죠. 게다가 표면에 하얀 물때가 잔뜩 끼어서 청소하기도 어렵더라고요.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어 새 샤워호스를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여러 제품을 비교하던 중 눈에 들어온 게 바로 이 퓨어썸 튜브 샤워호스였습니다.
첫인상은? 세련된 실버그레이 컬러
박스를 뜯자마자 눈에 들어온 건 세련된 실버그레이 컬러였어요. 기존에 쓰던 하얀색 호스보다 훨씬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더라고요. 재질도 부드럽지만 탄탄해서 오래 쓸 수 있을 것 같다는 첫인상을 받았습니다. 특이한 건 호스 안쪽이 매끄러운 코팅 처리되어 있어 물때가 잘 생기지 않도록 설계된 점이었죠.
설치가 어렵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사실 저는 DIY에 약한 편이라 샤워호스 교체가 걱정되긴 했어요. 그런데 막상 해보니 생각보다 쉬웠습니다. 기존 호스를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서 분리하고, 새 호스를 시계 방향으로 돌려서 고정하기만 하면 끝! 특별한 공구도 필요 없이 5분 만에 설치를 마칠 수 있었죠. 연결 부위도 단단히 고정되어 물이 새는 걱정은 전혀 없었어요.
2m 길이의 여유로움
이 샤워호스의 가장 큰 장점은 2m라는 넉넉한 길이입니다. 욕조 안에서 샤워할 때도 호스가 충분히 여유롭게 닿아서 불편함이 없어요. 아이들이 목욕할 때도 호스 길이 덕분에 편하게 물을 뿌려줄 수 있더라고요. 또 호스가 잘 꼬이지 않는 구조라서 사용 중간중간 풀어줘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습니다. 샤워기 높이를 조절할 때도 부드럽게 움직여서 정말 편하네요.
한 달 사용 후기: 단점도 솔직히
한 달 가까이 사용해보니 장점만 있는 건 아니에요. 실버그레이 컬러가 세련되긴 하지만, 물때가 보이면 좀 더 잘 보인다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다행히 표면이 매끄러워 물때 제거는 쉬운 편이에요. 또 가격이 17,900원으로 저렴한 편은 아니라는 점도 고려할 부분이에요. 하지만 품질과 내구성을 생각하면 투자할 만한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전에 저렴한 호스를 썼다가 금방 망가진 경험이 있어서, 이번에는 조금 더 비싸더라도 좋은 걸로 선택했는데 만족스럽네요.
이 제품이 딱인 사람은?
추천하는 사람
– 오래 쓸 수 있는 내구성 좋은 샤워호스를 원하는 분
– 샤워 시 호스 길이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
– 욕실 인테리어에 신경 쓰시는 분
– 자주 샤워호스를 교체하기 귀찮으신 분
– 아이들이 있어서 안전하고 편리한 제품을 찾으시는 분
추천하지 않는 경우
– 최저가 제품만 찾으시는 분
– 호스 길이가 1.5m 정도로 충분하신 분
– 샤워기와 호스를 자주 교체하시는 분
– 컬러보다는 기능성만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